2022년 3월‌ ‌넷째‌ ‌주,‌ ‌마케팅‌ ‌소식‌
마케팅 자동화 - IFDO > 마케팅 트렌드
2022년 3월‌ ‌넷째‌ ‌주,‌ ‌마케팅‌ ‌소식‌
2022/ 03/ 24

 

 

날씨가 부쩍 좋아진 만큼 벚꽃 소식이 들리고 있어요. 하지만 슬프게도 축제는 줄줄이 취소. 3년 내내 내년을 기약하고 있네요. 내년에는 진짜로 만날 수 있기를 바라며 벚꽃 신상품들로 대리 만족할래요🌸 내년에 만나자 벚꽃..! 

 

 

 │ 41살 생일 축하해 홈런볼! 🎂선물은···

이미지 출처: 해태제과

국내 유일의 슈 과자인 해태제과의 홈런볼. 지난해까지 누적 1조 7500억 원의 매출로 30억 봉지 판매고까지 돌파했어요. 국민 1인당 60봉지를 먹은 셈. 이토록 많은 사랑을 받은 국민 과자 홈런볼이 올해로 41살 생일을 맞이했습니다. 이를 기념하며 선물로 지난 10년간 자체 고객 조사 결과에서 가장 먹고 싶은 홈런볼로 선정된 ‘커스타드 크림’맛이 출시돼요. 고객과 함께 만든 제품인 만큼 패키징에도 정성을 쏟았다고. 첫 출시 모습을 그대로 재현했어요. 

 

 

 │ 불닭볶음면에 이어 불닭짬뽕 등장

 

이미지 출처: 삼양식품

삼양식품에서 불닭브랜드 신규 제품 2종 ‘불닭짬뽕’과 ‘불닭스리라차’를 출시했어요. 불닭라인이지만 짬뽕은 불닭볶음면에 비해 좀 덜 맵다고 합니다. BFL(Buldak Fire Level) 5단계 중 3단계로 까르보불닭볶음면과 비슷한 수준이거든요. 국물은 진한 고기 맛이라고 합니다. 불닭스리라차는 불닭의 맛있는 매운맛에 미국의 대표적인 핫소스 스리라차의 새콤한 맛을 더했대요. 한국인의 입맛을 사로잡을 소스가 되지 않을까요? 

 

 

 │ 이제 편의점에 회 사러(?) 가요

이미지 출처: BGF리테일

편의점 CU가 월평균 이용자 수 150만 명에 이르는 수산물 전문 유통 플랫폼 인어교주해적단과 함께합니다. 낮 12시 이전에 주문하면 당일 오후 5시 이후에 수령할 수 있는 수산시장 활어회 픽업 서비스를 시작한대요. 인어교주해적단 애플리케이션 내 CU 제휴 상점에서 상품 구매 시 편의점 픽업을 선택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직접 가지러 가는 만큼 배송비는 무료고요. 현재 강남구 및 서초구 20여 점포에서 서비스가 시작되며 제공 지역을 점차 확대할 예정이에요. 

 

 

 │ 인터파크: 호주 워홀 갈래? 

이미지 출처: 인터파크

슬슬 여행 시장에 시동이 걸리고 있죠. 특히 호주는 현재 백신 접종 완료자를 대상으로 자가격리를 면제해 주고 있는데, 인터파크가 호주관광청과 손잡고 호주 워킹홀리데이 캠페인 프로모션을 단독으로 오픈했어요. 오는 4월 19일까지 입국하여 워킹홀리데이를 진행할 예정이라면 비자 발급 비용을 전액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워킹홀리데이 상품은 항공권 특가로 70만 원대부터, 데이투어는 5만 원대에 예약 가능해요. 프로모션 페이지 내에 워킹홀리데이 비자 신청 페이지를 연동했으니 비자 지원 자격 등 세부 사항을 확인하기도 쉽습니다. >> 여기에서 상세 내용을 확인해 보세요! 

 

 

 │ 모나미, 성수동에서 만나요👋🏻

이미지 출처: 모나미

모나미는 1963년 모나미 성수동 공장에서 시작했어요. 어느덧 62주년이 지난 지금, 과거의 공장에서 모티브를 얻어 이번에는 성수동에 ‘모나미 팩토리(Monami Factory)’를 주제로 한 스토어를 오픈했습니다. 스토어에는 맞춤형 소비에 열광하는 MZ세대를 위해 특화된 체험형 공간 ‘잉크 랩(Ink LAB)’을 마련했는데요. 다양한 색상의 잉크를 조합하는 나만의 잉크 DIY 체험이 가능하고, 완성된 잉크레시피는 이름을 붙여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해 향후 동일한 컬러를 추가로 구매할 수 있게 했어요. 자판기를 통해 구매할 수 있는 MD 전용상품도 재밌어요. 성수동에 방문하신다면 한번 들러보시는 건 어떨까요?

 

 

 │ “수미감자 농부를 지원합니다” - 농심

이미지 출처: 농심

농심이 농림축산식품부 산하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과 함께 10명의 수미감자 재배 청년농부를 선정하고 지원을 제공한대요. 이 프로그램의 이름은 ‘청년수미’. 지난해 청년농부를 돕기 위해 기획한 프로그램입니다. 사전계약에 따른 선급금을 지급해 안정적으로 영농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전반적인 영농 관리 교육을 진행했어요. 이에 청년농부들은 생산성을 대폭 향상시켜 예상했던 150톤 보다 많은 양인 230톤의 수미감자를 수확했다고. 농심은 이를 전량 구매하여 수미칩 생산에 이용했어요. 청년농부들이 땀 흘려 키워낸 수미감자로 만든 수미칩. 오늘 더 값져 보입니다👍🏻

 

 

 │ 우아한형제들 ‘이게 무슨 일이야!’ 

이미지 출처: 우아한형제들

우아한형제들의 기업 문화와 일하는 방법은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하는 부분인데요. 마침 우아한형제들에서 일에 대한 인사이트를 나누는 ‘이게 무슨 일이야! 컨퍼런스’를 개최한대요. “일이란 무엇인가”, “일을 잘한다는 건 어떤 의미인가”, “일 하기 좋은 회사는 어떤 회사인가” 등 일의 의미와 고민, 생각과 경험을 함께 나누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고. 배달의민족 창업자인 김봉진 의장님을 비롯하여 다양한 연사님들이 등장합니다. 컨퍼런스는 누구나 배민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4월 1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진행됩니다. 

 

 

 │ 칠성조선소, 무료로 글꼴을 오픈합니다


 

속초시의 필수 관광코스로 꼽히는 카페 칠성조선소가 산돌 그리고 아이디브릿지와 함께 만든 폰트를 오픈했어요. 두껍고 멋스러운 폰트인 만큼 주목도가 굉장히 높습니다. 기존에는 산돌클라우드 사용자만 이용할 수 있었는데, 이제는 누구나 무료로 사용 가능합니다. 문의드려보니 간판이나 출판물, 영상, 자막, 제품 등에 사용할 수 있다는 답변을 받을 수 있었어요. 글꼴은 칠성조선소 인스타그램의 프로필 링크를 클릭하여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 칠성조선소 인스타그램 바로 가기 

 

 

 │ 토스: 이모지 쓸래?👻

이미지 출처: 토스페이스

토스에서 이모지 ‘토스페이스’를 공개했어요. 몇 가지 경우를 제외하면 상업적 이용도 가능하다고. 토스가 이모지를 만든 이유는 모두에게 쉬운 금융과 쉬운 언어를 만들기 위해서래요. 이번 이모지를 만들면서 가장 중요하게 고려한 것은 ‘일관성’인데요. 3,600개의 이모지가 동일한 균형감과 볼륨감을 가질 수 있도록 다듬고 각도는 45도로, 시점·방향은 통일했어요. 토스페이스는 Mac OS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고 하니, 맥 유저분들은 어서 달려가세요! 현재 홈페이지에서는 나만의 이모지도 만들어볼 수 있습니다😎  

 

 

👍🏻 마케팅 포스팅 추천

 

 

 

 

마케팅트렌드마케띵2022